6/24/2010

지구 온난화 이야기

얼마전 몇몇 사람들과 지구 온난화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과연 빙산이 녹는다고 해수면이 높아지는게 가능한 일인가?" 라는 주제로 말이다.
처음에는 그동안 내가 보고 듣고 접했던 내용들만으로 "당연히 높아지겠지요" 라는 결론을 꺼냈다.
하지만 잠깐 다시 생각해 보니 무언가 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얼음이 녹는다고 물이 많아질까?
같은 양의 얼음과 물은 질량이 같고 단지 부피차이만 날뿐인데..

그렇다면 빙산은 바다에 떠있는 얼음 덩어리인데 그게 녹는다고 해수면이 높아진다는건 말이 안된다.
그렇다면 지구 온난화 문제를 부르짖으며 그에 따른 거대 이득을 취하려는 또 다른 자본주의 음모론이 숨어있는 것인가..

한참을 고민했다.
급기야 같은 양의 물을 컵에 담아서 하나는 얼리고 하나는 그냥 두었다.
그리고 녹여보기도 했다.
별반 달라보이지 않았다.

아.. 이거 정말 음모론일까?

각자 한번씩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